■ 출연 : 김병민 / 경희대 객원교�" /> ■ 출연 : 김병민 / 경희대 객원교�"/>

[뉴스라이브] 민주당 세대교체론...정청래 "차라리 고려장해라" / YTN

YTN news 2022-06-15

Views 178

■ 진행 : 호준석 앵커, 김선영 앵커
■ 출연 : 김병민 / 경희대 객원교수, 최진봉 / 성공회대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고려장을 해라. 정청래 의원이 이렇게 반박을 했습니다. 최진봉 교수님, 세대교체 바람이 부니까 차라리 고려장을 해라 이렇게 반박을 했습니다.

[최진봉]
아마 정청래 의원은 이재명 의원을 염두에 두고서 얘기한 것 같아요. 그렇게 직접적인 얘기는 안 했습니다.

왜냐하면 세대 교체론이 불면서 70년대생, 60년대 학번 이분들이 새로운 대표로 선출돼야 된다고 하는 의견이 지금 민주당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그럼 그 이상 나이에 있는 분들은 아예 출마를 하지 마라, 이런 얘기로 들리는데 그러면 차라리 고려장을 하라, 이렇게 주장하고 있는 거죠. 저는 70년대생, 90년대 학번이 새로운 신진세력으로 나와서 대표에 도전하는 거, 저는 긍정적으로 봅니다.

다만 연령대나 선수 이런 걸 따져서 이 사람은 나오지 마, 이런 사람은 출마하면 안 돼 이렇게 선을 긋는 것도 저는 바람직하다고 보지 않아요. 경쟁을 하고 당원들의 선택을 받으면 된다고 봅니다. 민주당의 대표를 뽑는 거잖아요.

그러면 당원들이 어떤 분이 정말 좋은 분인지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누구든 원하는 사람은 나와서 공정한 경쟁을 통해서 민주적 방식을 통해 선출이 된다고 하면 그걸로 저는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특정 나이, 특정 학번 이런 걸 가지고서 자로 재서 이런 사람은 나오고 이런 사람은 나오지 마, 이렇게 하는 것 자체도 상당히 민주적이지 않은 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요즘 이렇게 보면 양상이 여당, 야당도 그렇고 각 사회 다른 분야들도 그렇고 약간의 세대 간에 대결 양상이 일정 부분. 국민의힘도 그렇거든요. 86세대시죠?

[최진봉]
저는 86세대죠. 저도 그러면 청산 대상이 됩니다.


저도 86세대거든요. 97보다 더 밑이죠?

[김병민]
저는 MZ세대입니다.


교수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김병민]
세대, 나이를 가지고 논쟁하는 게 무의미한 게 지금처럼 처럼회 해산 얘기가 민주당에서 뜨거운 감자 아닙니까? 처럼회의 핵심적인 인물 하나를 꼽으라면 저는 김남국 의원을 꼽겠습니다.

김남국 의원이 ... (중략)

YTN 김정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61510392288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