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1조 원 추가 군사지원...러 연계 선박 입항 금지 / YTN

YTN news 2022-04-21

Views 28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 선박의 미국 입항을 금지하고 우크라이나에 추가적으로 군사, 경제적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 시각 21일 백악관 연설을 통해 "푸틴은 잔혹하고 피로 물든 전쟁에 책임이 있다"며 "러시아군은 키이우에서 물러나며 끔찍한 증거들을 남기고 있다"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규탄했습니다.

이어 "그들은 이제 동부 우크라이나의 새 영토를 장악하기 위해 초점을 새로 맞추고 있다"며 "이 전쟁이 또 다른 장으로 넘어가는 중대한 국면에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특히 대부분 평지인 우크라이나 동부 일대의 지형을 언급하며 "보다 효과적인 다른 무기가 필요하다"면서 "돈바스와 동부 일대 전투 능력 향상을 위해 8억 달러, 우리 돈 1조 원 가까운 규모의 군사 지원을 추가로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신규 지원에 72기의 155mm 곡사포와 14만여 발의 포탄, 121대의 전술 드론 등이 포함된다고 미국 국방부는 설명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군사적 지원 이외에 우크라이나 경제 직접 지원을 위해 별도로 5억 달러, 우리 돈 6천여억 원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 정부는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의 하나로 러시아 연계 선박에 대한 미국 항구 입항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리는 이 전쟁이 얼마나 지속될지 모른다"면서도 "푸틴은 전투에서 야망을 성취하는 데 실패했다. 우리는 그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할 것"이라며 거듭 우크라이나 방어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또 마리우폴 상황과 관련해선 "러시아가 마리우폴을 통제하고 있는지 의문스럽다"며 "아직 마리우폴이 완전히 함락했다는 어떤 증거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연설에 앞서 데니스 슈미갈 우크라이나 총리와 만나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YTN 강태욱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2042200194254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