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박홍근 민주당 의원에게 듣는 대선정국 변수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대담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허위 경력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들의 불법 도박 의혹까지 터져 나왔습니다.
이른바 '가족 리스크'가 대선 정국의 변수로 급부상하는 모습인데요.
뉴스1번지 오늘은 이재명 후보의 핵심 참모죠.
박홍근 의원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가족 리스크'라는 돌발 변수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게도 터졌습니다. 이 후보의 아들이 불법도박을 했다는 의혹이 보도됐는데, 이 후보가 바로 인정하고 사과했어요. 당에서는 이 문제,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이재명 후보의 사과로 끝날 일인가, 하는 지적도 있고요.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이재명 후보의 비서실장이셨잖아요. 혹시 아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들은 적이 있으신가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부인 리스크, 김건희 씨 논란으로 비판을 받고 있죠. 민주당 쪽에서는 김건희 씨에 대한 파상공세에 나선 모습인데, 가장 문제 되는 점을 뭐라고 보십니까?
민주당의 파상공세에 국민의힘에서는 "국모 선거가 아니다", "결혼 전 일이다"라고 반박했는데요?
윤석열 후보나 김건희 씨가 공개 사과 해야 할 사안이라고 보십니까?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합니다. 정부도 코로나19 위험도를 '매우 높음'으로 평가하고 강화된 방역 조치를 발표했는데요. 집권당 의원으로서 현재 코로나19 상황과 정부의 방역 대책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강화된 방역 대책으로 가장 타격을 받는 사람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일 텐데요. 지금 더는 방역에 협조 못 하겠다며 총궐기를 예고했어요. 방역을 강화하기 전에 손실보상 대책이 우선됐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데요?
이재명 후보가 손실보상을 위해 추경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청와대에서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에 이어 또 다시 '반대'를 한 건데요. 이 후보와 정부 간의 엇박자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최근 이재명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과 차별화, 우클릭 행보를 거침없이 이어가고 있는데요. 당내 의견은 어떻습니까?
선거 전략에 득이 될 거라고 보십니까?
야당에서는 '말 바꾸기'라며 비판하고 있는데요?
박홍근 의원님은 이재명 후보의 비서실장으로 핵심 참모 역할을 해오셨는데, 지난달 선대위 쇄신을 위해 사퇴하지 않으셨습니까. 사퇴 이후에 어떤 역할을 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