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한민수 vs '윤석열 캠프' 이상일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선대위 공보단 부단장, 이상일 국민의힘 대외협력위 부위원장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캠프의 '픽'은 바로 '인재 영입 후폭풍'입니다.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에 합류한 일명 '비니좌' 노재승 씨의 5.18 관련 발언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한민수 부단장님, 최배근 교수가 선대위에서 사퇴했는데요. 혹시 직접 연락해보셨습니까? 사퇴 배경이 뭔가요? 최배근 교수가 "사퇴 이유에 대해 어떤 억측도 사양한다"고 언급했습니다만 최근 조동연-이수정 교수의 사진을 게시해서 논란이 된 부분도 일정 부분 영향을 미쳤을까요?
이상일 부위원장님, 최배근 교수의 사퇴를 어떻게 보셨어요?
한민수 부단장님,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인 노재승씨의 과거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발언이나 본인을 정규직 폐지론자라고 밝힌 점이 논란이 되고 있죠. 해당 발언들 어떻게 보셨어요? 이와 관련해서 노재승씨가 해명을 내놨죠.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 한 적 없다. 5.18을 성역화하기보다는 자유로운 토론과 평가를 통해 가치를 알리자는 의미"라고 했는데요. 해명이 됐다고 보십니까?
이상일 부위원장님, 국민의힘에선 노재승씨의 과거 발언을 알고도 영입을 한 건가요? 아니면 전혀 몰랐습니까?
노재승씨에 대해 윤석열 후보는 별다른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는데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윤석열 후보는 전두환 옹호 발언으로 광주에 가서 사과까지 했었는데요. 일부에서는 노재승씨 영입으로 진정성을 의심하는 목소리도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오늘 민주당 출신의 호남 현역 이용호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했고요.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됐는데요. 이용호 의원의 영입,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세요? 한민수 부단장님, 민주당으로선 이용호 의원의 국민의힘 합류 소식이 유쾌하진 않을 것 같은데요?
오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캠프의 '픽'은 바로 '살리는 선대위'입니다. 어제 출범식을 시작으로 닻을 올린 국민의힘 선대위의 이름이 '살리는 선대위'로 정해졌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참석한 선대위 회의를 처음 주재하고, 대선까지 사용할 선대위의 명칭도 처음 공개했는데요. 이상일 부위원장님, 오늘 국민의힘 선대위 첫 회의에서 '희망을, 정의를, 국민을, 나라를 살리는 선대위'로 명칭을 확정했는데요. '살리는 선대위'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가요? 한민수 부단장님, '살리는 선대위' 명칭, 어떻게 평가하세요? 오늘 이재명 선대위에서는 '꿀벌 선대위론'을 밝히셨는데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큰 실수만 안 하면 정권 가져올 수 있다는 확신 있다"고 말했는데요. 이번 선거에서도 상당히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