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 윤석열에 숙제 던진 이준석의 부산행 / YTN

YTN news 2021-12-01

Views 1

■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임승호 / 국민의힘 대변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선 한복판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그렇다면 여기까지"라는 글을 남기고 어제 모든 일정을 취소하면서그 배경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대표 패싱 논란 속에 당무를 거부하고 현재 부산에 내려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최근 당내 돌아가는 상황에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는 국민의힘 임승호 대변인모시고 흔들리는 국민의힘 상황 자세히알아보겠습니다.

임승호 대변인이 지난 7월에 토론배틀, 나는 국대다에서 국민의힘 대변인에 올랐는데 그때 하고 지금 분위기가 상당히 다르다면서요?

[임승호]
아무래도 제가 SNS 글을 작성한 취지를 여쭤보시는 것 같은데 그 부분 같은 경우에는 사실 선대위가 구성되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는 측면도 있을 겁니다.

또한 당의 중심이라는 게 이준석 대표로부터 윤석열 후보로 옮겨가는 것이 당연한 것이고 그러한 과정에서 조금 선대위 구성이 지연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국민들과 당원들로 하여금 조금은 답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 사실임은 부정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조금은 답답한 상황입니까?

[임승호]
많이 답답한 것 같습니다.


많이 답답한 상황인 것 같죠.


사실 이준석 대표의 경우에는 지금 당무 거부하고 부산으로 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런 잠적행이라고 해야 될까요, 잠행이라고 해야 될까요? 이런 모습에 대해서 어떻게 평가를 하십니까?

[임승호]
아무래도 지금 방금 제가 대표실에 연락을 취해 보니까 순천 쪽으로 일정을 이동했다고.


그렇습니까? 부산에서 순천으로.

[임승호]
단독보도가 나갔는데 제가 이게 사실이냐고 물어보니까 순천 쪽으로 이동한 게 맞다고 대표실 측근에서 소통을 해 주셨고 아무래도 이런 현상에 대해서 저도 지금 굉장히 제한적으로 대표실과 소통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약간의 해석은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이준석 대표가 며칠 전 SNS 글을 작성하고 여기까지입니다라고 한 것을 본인의 행동을 옮기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어쨌든 의도성은 제가 없었다고 보지만 어쨌든 당대표를 패싱하는...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201163855951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