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김 총리 "최악의 상황 염두에 두고 비상대응체제 확고하게 구축" / YTN

YTN news 2021-10-27

Views 0

지금 정부서울청사에서는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단계적 일상회복 준비를 위한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접종증명과 음성확인제, 이른바 백신 패스 시행과 관련한 논의가 이뤄집니다.

조금 전에 있었던 김 총리의 모두발언 들어보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단계적 일상회복을 점진적으로 포용적으로 그리고 국민과 함께 추진하겠다, 이렇게 국민 여러분들께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단계적 일상회복의 첫 단추를 어떻게 꿸지 그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논의합니다.

며칠 전 개최된 공청회에서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청사진이 국민들께 공개된 바 있습니다. 조속한 일상회복을 바라는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큰 것은 사실이지만 방역 이완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는 점을 유념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국민적 기대와 우려까지를 염두에 두고 오늘은 그간 분과위원회 등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한 균형 잡힌 대안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계획의 최종안은 금요일 중대본에서 확정한 후 국민 여러분께 소상히 보고드리겠습니다. 이제 곧 첫걸음을 떼게 될 일상회복이 성공하려면 국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국민 여러분에 변함없는 협조요청을 드리면서 정부도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몇 가지 다짐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방역은 자율과 책임의 원칙 하에서 이행과 실천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그간 네 차례의 유행과 싸워왔던 경험, 일상회복을 먼저 시작한 해외 여러 나라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실천이 뒷받침되지 못하는 계획은 허상에 불과합니다.

일상회복의 첫 단계서부터 방역이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우리의 시작하는 일상회복은 지난 1년 10개월에 걸친 국민들의 땀과 희생을 밑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방역에 대한 경감식이 흐트러져서 다시 뒷걸음치는 일이 벌어져서는 결코 안 될 것입니다. 국민들께서도 마스크 쓰기 등 기본방역수칙은 변함없이 실천해 주시고 새로운 방역기준 준수에도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둘째 백신접종률을 계속 높여서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위험을 최소화해 나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에 전 국민 기준 70% 백신접종을 조기에 달성했습니다마는 이것은 일상회... (중략)

YTN 백종규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102717180095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