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민주당, '언론중재법' 상임위 처리 강행 전망 外
오늘(19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10:00 이재용, 가석방 뒤 첫 법정 출석…'불법 승계' 재판 (서울중앙지방법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3일 가석방으로 풀려난 뒤 처음으로 법정에 출석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이 부회장의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 공판을 진행합니다.
이 부회장은 경영권 승계를 목적으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과정에서 고의로 시세를 조정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 회계를 하는 등 불법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11:00 대법, '위성정당 참여 선거 무효' 소송 선고 (대법원)
거대 양당이 이른바 '위성정당'을 출범시켜 치른 지난해 4·15 국회의원 선거가 무효인지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나옵니다.
대법원은 이국영 성균관대 명예교수가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을 상대로 낸 21대 국회의원 선거 무효 소송 선고를 오늘 진행합니다.
앞서 이 교수는 "정당의 범주에 들 수 없는 비례위성정당이 참여한 선거는 무효"라며 작년 6월 대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11:00 민주당, '언론중재법' 상임위 처리 강행 전망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최대 5배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골자로 하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상임위에서 단독으로 강행 처리할 전망입니다.
민주당은 어젯(18일)밤 국민의힘이 불참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위 안건조정위원회를 열고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민주당은 개정안을 오늘 문체위 전체회의에서 처리한 뒤 오는 25일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민주당은 종합부동산세 과세 기준을 공시가격 상위 2% 주택으로 바꾸는 내용의 종부세법 개정안 처리도 오늘 상임위에서 강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 20:00 '10부제 예약' 놓친 36~49세 오늘부터 신청
18~49세 국민 가운데 10부제 예약을 못 한 대상자들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신청이 진행됩니다.
36~49세는 오늘 오후 8시부터 내일(20일) 오후 6시까지, 18~35세는 내일 오후 8시부터 모레(21일) 오후 6시까지 접종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모레 오후 8시부터는 18~49세 미예약자 전체가 접종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