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2학기 개학 전면등교 무산...9월 둘째 주 3단계 시 전면등교 / YTN

YTN news 2021-08-09

Views 14

다음 주부터 전국 중고교의 여름방학이 끝나고 2학기가 시작하는 가운데 교육부가 2학기 등교 방안을 발표합니다.

바뀐 기준을 보면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등교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놨고, 3단계에서는 전면 등교까지 할 수 있습니다.

교육결손을 회복하기 위해선 등교수업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건데, 3주간의 방역집중주간을 거쳐 단계적으로 시행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발표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유은혜 /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73%로 등교율이 높아졌습니다.

교육부는 2학기에 추가적인 등교 확대가 가능한지를 타진하기 위해 방역 전문가와 학생 확진자 추이 등을 분석하였습니다.

우선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인구 10만 명당 학생 발생률은 전체 인구 발생률보다 약 30%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둘째, 학생들의 감염 경로를 분석한 결과 가정 49%, 지역사회 23%, 학교를 통한 감염 16%로 학교가 주된 감염 경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셋째, 학교에서의 집단 감염 정도를 분석한 결과 한 학교 안에서 5명 이상 확진자가 나오는 집단 감염은 전국 2만여 개 학교 중에 0.44%인 91개교로 방역 전문가들은 이 비율이 매우 낮은 수준이며 학교 방역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학교의 등교 비율은 전년 대비 높아졌지만 학교를 통한 감염병 확산 위험은 높아지지 않았습니다.

학교는 상대적으로 안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학생들의 학교 복귀가 늦어질수록 교육의 결손은 심화되고 우리 아이들 개개인의 삶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며 학교를 가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도 매우 커지게 됩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학생들이 학교에 가야만 온전히 누릴 수 있는 것들을 우리 아이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교육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학교는 가장 먼저 문을 열고 가장 늦게 닫겠다는 원칙으로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질병청, 교육청, 학교 현장 관계자와의 수차례 협의 내용을 반영한 것입니다.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도 전국 모든 학교의 전면 등교를 시작하고 가장 심각한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학교급별 3분의 2까지 등교를 허용하여 2학기를 대면수업 중심으로 운영하겠습니다.

해당 방안의 적용 시기는 2학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9월 2주차... (중략)

YTN 신현준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80914313577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