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기본주택 정책 발표...윤석열, 당내 입지 넓히기 주력 / YTN

YTN news 2021-08-03

Views 6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어제까지 전국 순회 일정을 마치고 오늘은 자신의 핵심 정책 가운데 하나인 기본주택 정책을 발표합니다.

최근 전격적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한 야권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당내 인사들을 만나며 입지 넓히기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주영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 오늘은 정책 발표에 나서는군요.

[기자]
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오늘 국회에서 기본주택 정책 발표에 나섭니다.

기본주택 정책은 이재명 지사의 대표 정책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 시리즈 정책 가운데 하나인데 기자회견 이후에는 부동산 정책 관련 기자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른 주자들은 민주당 경선 선거인단 2차 모집 마지막 날을 맞아 각자 지지세 확장에 주력합니다.

이낙연 전 대표는 기독교계 공략에 집중합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기독교회관을 찾아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를 잇따라 만날 예정입니다.

또 정세균 전 총리는 충청권, 박용진 의원과 김두관 의원은 각각 자영업자들을 찾아가 지지를 호소할 방침입니다.

민주당은 내일 저희 YTN에서 생중계되는 대선 경선 2차 TV 토론회를 진행하는데요.

추미애 전 장관은 방송 인터뷰를 제외하고는 공식 일정을 잡지 않고 토론회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국민의힘 소속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무척 바쁘게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기자]
윤석열 전 총장은 조금 전부터 정양석 전 의원 등 강북권 원외당협위원장 10명을 만나고 있습니다.

어제 국회 의원회관을 직접 돌며 국민의힘 의원실을 모두 방문한 것에 이어 당 인사들과 접촉면을 넓히는 건데요.

오늘 오후에는 서울 은평구 당협을 방문하고, 당원 모집 행사에 직접 참석하며 당내 입지 넓히기에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사이의 합당 문제를 둘러싼 신경전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측의 협상이 이견을 보이며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아침 자신의 SNS에 국민의당이 알아들을 수 없는 자신들만의 용어로 시간을 끌려 한다고 쏘아붙였습니다.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 역시 이준석 대표가 합당과 본인의 휴가... (중략)

YTN 김주영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80310261006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