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 광주를 찾아 지역 공약을 발표하는 등 텃밭 민심 다잡기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민주당 정치 쇄신안 맞대응 차원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합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박서경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먼저 민주당 이재명 후보, 오늘은 광주로 내려가 지역 민심 잡기에 나선다고요?
[기자]
네. 이재명 후보는 경기지역 '매타버스' 일정을 취소하고 오늘 광주로 내려갔습니다.
오전 10시 광주 공항에서 지역 공약을 발표했는데요.
광주를 4차산업 혁명 주역으로, 스마트 생태 문화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광주 화정 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실종자 가족을 위로할 계획인데요.
후진국형 사고가 발생한 데 대해 여당 대선후보로서 사과하고 산재 특단 대책, 노동안전보건청 설립 등 체계화된 산재 지원을 약속할 예정입니다.
오후에는 광주 전통시장 등에서 시민들과 만나 지지를 호소하는데요.
이 일정에는 이낙연 전 대표도 동행하며 원팀 정신을 강조할 방침입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상황도 알아보겠습니다.
윤 후보는 잠시 뒤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한다고요?
[기자]
네. 윤석열 후보는 오늘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합니다.
그동안 말했던 공약과 비전들을 집대성해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선대본부는 특히 대통령의 일하는 방식을 전면 쇄신하는 새로운 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쇄신안 발표는 최근 민주당에서 정치 쇄신안을 내놓은 데 대한 맞대응 차원으로도 풀이되는데요.
윤 후보는 오늘 새벽 1시쯤에야 오늘 진행되는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어떤 정책 일정을 발표할지 고심을 거듭한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 이양수 수석 대변인은 YTN과의 통화에서 말뿐이 아닌, 지킬 수 있는, 현실적인 쇄신안을 내놓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3지대 후보들은 오늘 여성, 과학 정책 등 각 후보 전문 분야에 대한 행보를 이어간다고요?
[기자]
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늘 여성 경찰관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고, 도보 순찰에도 동행합니다.
성범죄와 아동학대 범죄 수사 등 업무 관련 지원 방안과 성 평등을 위한 치안 정책 등을 이야기할 것으로 보입... (중략)
YTN 박서경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12710250614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