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광주 동구 건축물 붕괴사고 관련 현안보고 外
오늘(18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0:00 광주 동구 건축물 붕괴사고 관련 현안보고 (국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가 오늘 오전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사고 관련자들을 불러 현안보고를 듣습니다.
이 자리에는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 권순호 대표와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출석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은 17명의 사상자를 낸 이번 사고 원인과 책임 소재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 11:00 '평택항 사고' 동방 관계자 3명 영장실질심사 (수원지법 평택지원)
지난 4월 고 이선호씨가 경기 평택항에서 일하다 컨테이너에 깔려 숨진 사고와 관련해 원청업체인 동방 측 관계자의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수원지법 평택지원은 오늘 오전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동방 관계자 등 3명에 대해 영장실질심사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사전에 계획되지 않아 안전관리자나 신호수가 없는 현장에 안전모 등 기본적인 장비를 갖추지 못한 채 투입됐다가 변을 당했습니다.
▶ 민주당, 종부세 '상위 2%안' 의총서 결론 (국회)
더불어민주당이 1가구 1주택자 종부세 완화 등 부동산 세제 개편안에 대한 당 입장을 최종 확정합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오늘 오후 정책 의원총회에서 종부세 부과 대상을 상위 2%로 좁히는 기존안을 그대로 올릴 예정이지만 지난 의총에서 '부자 감세'라는 반발로 부결됐던 만큼 진통이 예상됩니다.
이에 민주당 부동산 특위는 구체적인 통계를 제시하며 '부자 감세'가 아니라는 점을 증명하겠다는 전략이지만, 반대 의견도 많은 만큼 결국 표결 처리로 갈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