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WHO '中 우한 폐렴' 관련 긴급위원회 개최 外

연합뉴스TV 2020-01-21

Views 0

[AM-PM] WHO '中 우한 폐렴' 관련 긴급위원회 개최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WHO '中 우한 폐렴' 관련 긴급위원회 개최 (스위스 제네바)

국제보건기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확산과 관련해 긴급위원회를 열고 국제적인 비상사태에 해당하는지 결정합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태국과 일본 등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로 해석됩니다.

회의에는 중국 정부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 9:30 '성전환수술 육군부사관' 전역심사위원회 개최 (육군본부)

군 당국이 군 복무 중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한 부사관 A 하사와 관련한 전역심사위원회를 엽니다.

군 당국은 오늘(22일) 오전 9시 30분 A 하사에 대한 강제전역여부를 판단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차별 행위가 될 수 있다는 이유로 전역심사를 미루라고 권고했지만 군 당국은 계획대로 위원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 10:00 '사문서위조·사모펀드 의혹' 정경심 첫 공판 (서울중앙지법)

사문서 위조 혐의와 사모펀드 관련 의혹과 관련해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첫 정식 재판이 열립니다.

그간 열린 공판준비기일과 달리 정식 재판 절차가 시작되는 것으로 정 교수가 처음 법정에 모습을 드러내 직접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 10:00 '신한은행 채용비리 혐의' 조용병 회장 선고 (서울동부지법)

신한은행 채용비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의 1심 선고가 있습니다.

서울동부지법은 오늘(22일) 오전 10시 업무방해 혐의를 받는 조 회장의 선고 공판을 열 예정입니다.

앞서 검찰은 조 회장에게 징역 3년과 벌금 500만원을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셨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