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강려원 앵커
■ 출연 : 김성미 / 인도 리포터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대유행에 직면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그중 인도는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33만 명을 기록하면서 세계 최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여기에 삼중 변이 바이러스까지 발견되며 상황은 더욱 악화하고 있는데요. 인도 현지 연결해서 현재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김성미 YTN 리포터 연결돼 있습니다. 인도 현지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33만 명을 기록했다고 들었습니다. 상상이 안 되는 숫자인데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어떻습니까?
[김성미]
작년에 비하면 3배 이상 확진자가 증가한 것인데 정말 참담합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했었는데요. 한순간에 이렇게 상황이 바뀌니 놀랍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거리 분위기나 이런 것들도 안 좋은 상황이죠?
[김성미]
그렇습니다. 이렇게까지 숫자가 급증할 줄 몰랐는데요. 교민들도 걱정이 많은 상태입니다.
우리 교민들 걱정이 많은 상황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까?
[김성미]
한국인 코로나 확진자도 증가하고 있고 병원에서는 병실도 부족하다고 하니 걱정이 많은 상황입니다. 많은 교민들이 임시귀국을 고려하고 있고요.
귀국을 고려하고 있다, 이렇게 설명을 해 주셨는데 귀국을 하려면 또 항공편이나 이런 것들도 필요하잖아요. 이런 것들에 대한 지원이나 이런 게 원활한 상태입니까? 어떻습니까?
[김성미]
오늘 특별기를 마지막으로 5월에 예정돼 있던 특별기 운항이 모두 취소된 상태고요. 인도의 입출국을 금지하는 나라도 생기면서 경유하는 것도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인도가 지금 셧다운 상태인 거죠? 봉쇄 상태요.
[김성미]
각 주별로 지금 다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데 우리나라 기업은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까?
[김성미]
각 주의 지침을 따라야 되는 상태인데요. 그쪽에서 아마 지금 현재 공장 운행 같은 게 많이 중단된 상태로 보고 있습니다.
인도 방역 당국은 확진자가 최근에 이렇게 많이 급증한 것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을 하고 있는지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423160024592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