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CU 말레이시아 1호점 개점…"한국 제품이 60%"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CU 말레이시아 1호점 개점…"한국 제품이 60%"
편의점 CU가 몽골에 이어 두 번째 해외시장으로 말레이시아에 진출했습니다.
BGF리테일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지역 쇼핑몰에 CU 말레이시아 1호점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판매 상품 중 한국 제품이 전체의 60%로, 자체브랜드 PB 상품 외에 떡볶이, 닭강정, 빙수 등 한국 길거리 음식도 판매합니다.
▶ 한화생명 '판매전문 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
국내 대형 생명보험사 중 처음으로 한화생명이 보험 판매 전문 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출범시켰습니다.
자본금 6,500억 원으로 출범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500여 개의 영업 기관과 1,300여 명의 임직원, 1만9,000여 명의 설계사로 구성된 초대형 판매 전문회사입니다.
▶ 에쓰오일-이마트24, 주유소 맞춤형 편의점 도입
에쓰오일은 신세계그룹 편의점 이마트24와 함께 주유소 맞춤형 편의점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유소 맞춤형 편의점은 일반 편의점의 절반 크기인 약 23㎡ 공간에 적용할 수 있고, 주유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군 위주로 판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기아 전용 전기차 EV6 사전계약 첫날 2만1천대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인 EV6가 국내 사전 예약 첫날 2만1,000여 대 계약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국내 시장 판매 목표 1만3,000대를 162% 초과한 수치로, 기아 스포츠유틸리티차 SUV와 승용 모델의 역대 최다 사전 계약 기록도 초과한 수준입니다.
▶ 롯데월드타워, 랜선 벚꽃축제…10CM·악뮤 공연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 근처 석촌호수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벚꽃축제 '롯타와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월드타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석촌호수 벚꽃 산책 영상을 공유하고.
오는 10일 오후 9시에는 유튜브에서 10CM와 악뮤가 사전 녹화한 버스킹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