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강진원 앵커, 박상연 앵커
■ 출연 : 이언주 /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는 4월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여야 후보들을 만나는 순서입니다.
오늘은 세대교체로 부산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는 국민의힘 예비후보 모셨습니다.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시죠.
[이언주 /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난 15일) : 부산의 세대교체를 하고 국민의힘의 세대교체를 꼭 해야 합니다. 부산 인허가 비리, 성추행, 이런 얼룩진 과거로부터 벗어나서 공정하고 깨끗한 시정으로 개혁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국민의힘도 세대교체를통해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야 합니다.]
국민의힘 이언주 후보 자리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언주]
반갑습니다.
화면을 보니까 유독 세대교체를 강조를 많이 하시던데, 이유가 있습니까?
[이언주]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부산이 굉장히 노인과 바다라고 얘기를 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젊어질 필요가 있고요. 역동성이 굉장히 떨어져가면서 부산 경제도 낙후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새롭게 산업 전환하는 데 있어서도 저는 세대교체가 굉장히 중요하고 생각하고 그동안 부산시장이 거의 60대, 70대분들이 해 오셨어요. 그런데 이런 것들이 관선시장일 때는 그럴 수가 있는데 민선시장을 하면서는 저는 좀 더 야심 있고 역동적인 젊은 시장이 나와야 부산이 변하다라는 게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국민의힘이 세대 교체가 돼야 된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사실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 장단점들이 있지만 그것을 벗어나고 뛰어넘지 못하면 저는 정권교체가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상태로 보면 어쨌든 실패한 정권으로 국민들한테 각인돼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세대교체가 됐다. 그래서 이번 보궐선거를 계기로 국민의힘이 뭔가 크게 변화가 있구나, 새로운 희망이 보인다, 이걸 국민들한테 보여줘야 되는 거죠.
경선 과정에서 기득권 벽을 깨기가 어렵다, 이런 점을 토로하셨습니다. 눈물을 보이시기도 했는데 어떤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보시는지요?
[이언주]
일단 광역 단체장 선거이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이게 굉장히 조직과 또 어떤 자금 이런 것들이 많이 들어가는 선거로 그동안 그런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21915191898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