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KB손보, 상반기부터 '요기요' 배달운전자 보험 보장 外

연합뉴스TV 2021-02-08

Views 0

[비즈&] KB손보, 상반기부터 '요기요' 배달운전자 보험 보장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B손보, 상반기부터 '요기요' 배달운전자 보험 보장

KB손해보험이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임시 배달업 종사자를 위해 시간 단위로 가입 가능한 '플랫폼배달업자 이륜자동차보험'을 선보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소속된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보험가입을 활성화하고, KB손해보험은 올해 상반기 내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위험 보장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효성티앤씨, 페트병 재활용 친환경 의류 브랜드 공개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처음 공개했습니다.

G3H10은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추구하는 친환경 브랜드로, 첫 제품은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 섬유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목화에서 뽑아낸 유기농 면으로 제작됐습니다.

▶ KT&G '상상마당 시네마' 하반기 재개관

KT&G가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한 상상마당 시네마를 올해 하반기에 재개관합니다.

이를 위해 KT&G는 독립영화 배급·상영과 영화 콘텐츠 운영을 맡아 상상마당을 운영할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공고를 냈습니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상상마당 시네마 영화관과 부대시설을 2년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CU, 자체 브랜드 '겟 커피' 친환경 컵으로 전면 교체

CU가 연간 1억4,000만잔 씩 팔리는 자체브랜드 커피인 '겟커피'의 전용컵을 친환경 컵으로 전면 교체합니다.

이번에 바뀌는 전용컵은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무형광, 무방부, 무표백 크라프트 종이 재질로 만들었고, 컵 뚜껑 역시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PP 소재를 사용해 각각 종이와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가 가능합니다.

▶ 퓨리움, 국세청에 바이러스 막는 에어샤워 공기청정기 설치

공기청정기 생산업체인 퓨리움의 게이트형 공기청정기 '스마트 IoT 에어샤워'가 서울 등 지방국세청 7곳에 설치됐습니다.

퓨리움 에어샤워는 특허받은 회오리바람을 통해 옷이나 몸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나 바이러스 등을 털어내고 곧바로 강력한 집진기를 제거하는 원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