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박광렬 앵커
■ 출연 : 이건 / 주한 미 공군 오산기지소방서 선임소방검열관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박한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감, 또 일부의 공포감과 불신도 있는 게 사실이죠. 원활한 백신 접종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해결 과제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이미 코로나 백신 접종 마친 분 통해서 접종 후기를 들어볼 텐데요.
주한미군 기지 내 소방서에서 근무하는 이건 소방관 전화로 연결돼 있습니다. 이 소방관님, 나와 계시죠? 한국인이시고 이미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어떻게 맞게 되셨는지 간단하게 본인 소개부터 들어볼까요?
[이건]
제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곳이 주한미공군 오산기지 소방서이고요. 여기서는 소방 검열관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부대 방침에 따라서 소방서 그리고 부대정원 관계자들이 우선적으로 선정이 돼서 모더나 백신을 접종받게 되었습니다.
주한미군 기지 내에서 근무를 하고 계시고 그래서 모더나 백신을 맞게 됐다고 얘기를 해 주셨는데, 사전에 저희가 백신 접종 전에 문진표 확보를 했습니다. 이 문진표 보면서 설명을 드리면요.
문진표에 여러 가지 문의 내용이 있는데 알레르기 증상을 보인 적이 있는지, 그리고 암이나 백혈병, 에이즈 바이러스 보균자인지, 또 스테로이드 약물처방이나 항암치료 받고 있는지 등 내용이 지금 보시는 것처럼 포함되어 있고 아마 체크를 일일이 하셨을 겁니다.
내용에 해당한다고 맞지 못하는 건 아니고 추가 주의사항이 더 전달되게 되는 건데 실제로 처음 백신 접종 전에 어떤 안내 절차가 있었습니까?
[이건]
1차 접종을 지난달 4일에 맞게 됐거든요. 백신 접종 전에 담당 군의관으로부터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약 10분 정도 진행이 됐었고 브리핑 내용은 모더나 제품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 제품이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제품이다라는 안내가 있었고요.
그리고 1차 접종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다른 주사, 백신을 접종받지 말 것도 같이 안내해 주셨고 알레르기나 혹은 임신부 등은 의사와 분명히 상담을 먼저 하라고도 안내를 해 주셨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 그리고 14일 이내에 다른 주사 접종 받지 말라 이런 안내가 있었다고 얘기를 해 주셨고 그렇다면 백신을 맞는 데 걸린 시간, 실제로 얼마나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1020313130025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