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 (10월 2일) / YTN

YTN news 2020-10-02

Views 0

[정은경 / 중앙방역대책본부장]
총 누적 확진자 수는 2만 3952명입니다.

현재는 1803명이 격리 치료 중이시고 위중증 환자는 107명이며, 어제는 한 분이 사망하셔서 누적 사망자는 416명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께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내 주요 발생 현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차오름요양원 관련해서 9월 23일 첫 확진자 발생 후에 3명이 추가로 확진되어 누적 확진자는 현재 총 4명입니다.

경기 용인시의 대지고와 또 죽전구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7명이 추가로 확인되어 누적 확진자 수는 총 8명입니다.

대지고등학교가 4명, 그리고 죽전고등학교가 2명, 그리고 학생의 가족이 2명이었습니다.

부산의 금정구 평강의원과 관련해서는 2명이 추가로 확진되어 현재까지 총 12명이 확인되었습니다.

부산 북구의 그린코아 목욕탕 관련해서는 9월 27일 첫 확진자 발생한 이후에 10명이 추가로 확진되어 현재까지는 총 11명이 확진되었습니다.

어제 해외 유입 사례는 10명이었으며 검역 단계에서 6명, 지역사회 입국 후 자가격리 중에 4명이 확인되었습니다.

유입 국가는 필리핀 2명 등 주로 동남아 지역과 유럽 지역 3명이 유입되었습니다.

추석 연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60대 이상의 어르신들께서도 많이 감염이 돼서 중증 환자 발생, 또 사망자도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집회었지만 마스크 착용이 잘 준수되지 않았고 밀집된 그런 집회 장소에서 1m 이내의 밀접한 접촉이 이루어졌고 또 침방울 전파의 위험이 있는 고제창, 음식 공유 등을 통한 전파가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내일도 여러 지역에서 집회가 예고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밀집하게 모이고 구호 제창, 음식 섭취 등의 위험행동을 한다면 모두의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 있습니다.

공동체의 안전과 또 개인의 건강을 위해서 비대면으로 전환해 주시기를 바라며 집회 참석 시에도 반드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남은 3일 연휴 기간 동안에 거리두기 실천, 그리고 의심증상 시에 신속히 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리며 방역 당국도 경계심을 높여서 연휴 기간 동안에 감염관리, 유행 억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0100214231413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