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신규 확진자는 6명이고 격리 해제는 51명이 증가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2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심심한 애도의 말씀을 드리고 유가족분들께도 위로를 드립니다.
지역별 현황을 보게 되면 해외 유입이 6명이고 지역 발생은 1건도 없습니다.
최근 2주간 해외 유입이 67.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제 신규로 확인된 해외 유입 환자는 6명입니다.
유입 국가는 미국이 3명으로 가장 많고 유럽 1명, 기타 터키와 파키스탄 입국자들이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는 연휴 그리고 주말을 맞아서 종교시설, 유흥시설 등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온라인 등 비대면, 비접촉 종교행사 활용을 권장드립니다.
현장예배를 하실 시에도 발열 감시 그리고 참여자 간의 충분한 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침방울이 튈 수 있는 합창이라든지 구호 등의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65세 이상 어르신이나 만성질환자, 임산부 등 고위험군이 모이는 경우 다중이 모이는 밀폐된 시설의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흥시설도 운영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라도 입구에서 발열 체크 그리고 호흡기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소독 및 환기를 철저히 하는 등 방역지침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여행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행과 야외활동 시에도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여행 중이신 분들도 있는데 여행 중에는 손을 자주 씻으시고 기침이라든지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손수건 또는 옷소매 안쪽으로 가려주시기 바랍니다.
밀폐되거나 밀집된 장소를 가는 것을 최대한 피해주시고 줄을 서시거나 또 이동하실 때 사람 간에 2m 이상의 거리를 충분히 두시기 바랍니다.
여행 장소를 이동할 때는 되도록 개별 차량을 이용하시되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게소나 식당, 카페를 이용할 때 혼잡한 곳은 피하고 머무르는 시간도 최소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오늘은 여행 후의 주의사항을 더 강조드립니다.
만약에 여행을 마치고 나셔서 열이 나시거나 호흡기증상이 있거나 몸이 조금이라도 아프든지 이상함을 느끼신다면 외출 그리고 출근을 하지 마시고 열이 있거나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콜센터나 보건소에 문의하시...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20050214100059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