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코앞…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초비상'

연합뉴스TV 2020-09-25

Views 1

추석 코앞…고속도로 휴게소 '방역 초비상'


추석 연휴를 계기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건 아닌지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방역을 위한 특별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 시간, 한국도로공사 휴게시설처 윤덕진 차장 전화로 연결해서 자세한 얘기 들어보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수립했는데, 구체적인 내용과 적용 시기도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번 추석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만큼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도로공사 측에서는 이번 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을 어느 정도로 예상하고 계십니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고속도로 휴게소를 오갈 것으로 예상되다 보니 출입관리가 과연 잘 될 수 있을까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는데요, 출입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되나요?

휴게소 이용객이 많다면 자연히 휴게소 화장실 등까지 붐빌 수밖에 없을 텐데 이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하고 계십니까?

또 한편 휴게소 입점 업주들 입장에서는 추석 연휴 휴게소 매출 감소에 따른 피해도 호소하고 계실 것 같은데 보상 방안에 대한 계획도 있으십니까?

마지막으로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할 예정이 있는 많은 분들에게 당부의 말씀 해 주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