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뉴스특보] G20 "세계경제에 5조 달러 투입 중"…국제 공조 논의

연합뉴스TV 2020-03-27

Views 2

[뉴스특보] G20 "세계경제에 5조 달러 투입 중"…국제 공조 논의


어젯밤 G20 정상들이 특별화상정상회의를 가지고 코로나19 대응을 위 5조 달러, 우리 돈 6천조 원 이상을 투자하고 있다는 말과 함께 대규모 재정 지원을 지속하겠다 의견을 모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대책이 제시됐는지 전문가와 함께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곽수종 경제학 박사 나와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주요 20개국 정상이 세계 경제 부양을 위해 대규모 재정지원을 지속하자는 공동성명을 채택했습니다. 어떤 공조 방안이 나왔나요? 눈길이 가는 대책이 있으셨다면요?

문 대통령은 국제사회의 연대를 강조하며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인 등의 국가 간 이동 허용 방안을 찾아보자고 제안했는데요. 해당 조치의 중요성을 짚어주신다면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코로나19가 공동의 적이라며 관세 인하와 무역장벽 제거를 촉구했는데요. 과연 미국에서 이 카드를 받을까요? 미중 무역전쟁 합의문에 두 나라가 서명하긴 했지만 미국은 중국에 대한 추가관세가 남아있는걸로 아는데요?

코스피 지수가 어제 하락세를 보이며 마감했다 오늘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1750선을 회복했습니다. 시장 신호, 어떻게 해석하시나요?
한국은행이 선언한 사상 첫 한국판 양적 완화 효과가 발생한 걸까요? 아니면 다른 배경이 있을까요?

미국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실업대란으로 330만명 가까운 미국인들이 실직수당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우리 또한 고용유지지원금과 실업급여 신청이 늘어나고 있다죠? 대비책 잘 세워져 있다 보시나요?

미국의 실업자 수 급증에도 대규모 부양책 효과에 대한 기대 때문인지 뉴욕 증시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런 흐름 예상하셨나요?? 다음 주 세계 증시는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한국은행은 이달 소비자심리지수가 전달 대비 18.5포인트 급락했다고 밝혔는데요. 상황 반전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에선 각종 소비 활성화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효과 어떨거라 보시나요?

마지막으로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이 오늘 정기 주주총회를 가졌습니다. 그룹 경영권을 놓고 조원태 현 회장과 누나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대결이 벌어진 건데요. 현재 승기는 누가 잡고 있다 보시나요?

이번 주총 표대결에서 조원태 회장이 이기더라도 당분간 경영권 분쟁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던데 어떤 이유 때문인가요?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계 전체의 위기가 심각한데다 특히 대한항공은 신용등급도 부정 검토 대상으로 들어가있는만큼 경영권분쟁이 계속돼서는 안될 텐데요. 대한항공의 정상화 위한 대책, 조언해주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