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보] 코로나19 확산…정부 "이번 주 중대고비"
코로나19 감염이 전국적으로 퍼지며 비상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앞으로 7일∼10일이 코로나19 확산을 좌우하는 중대한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는데요.
김경우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자세한 상황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확진자는 833명에 달하고, 의심환자 11,600여명이 검사 중이라고 하는데요. 당분간 확진자가 계속 나오는 건 불가피하다 봐야 할까요? 현재 상황 어떻게 진단하고 계신가요?
코로나19 관련 사망자는 총 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그 중 6명이 청도 대남병원 관련 환자들로 파악되고 있는데요. 청도대남병원에 유독 사망자가 많은 이유는 어떻게 해석해야할까요?
정부가 감염병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했습니다. 정부에서 전국 유행 상황까지 대비하고 있다 할 수 있을까요? 문 대통령은 앞으로 7일~10일 동안이 중요한 고비라며 범정부차원의 총력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는데 이 기간이 고비인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신천지 대구교회와 경북 청도 대남병원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연일 발생하면서 두 곳에서 시작된 확산의 고리를 끊는 게 지역사회 유행 차단에 최대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만약 이 고리를 끊지 못한다면 어떤 상황까지 각오해야할까요?
정부가 앞으로 2주간 감기 증상을 보이는 대구 시민 2만8천명에 대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시행하겠다는 카드를 꺼냈습니다. 확산방지에 도움이 될까요?
이스라엘 성지순례단과 부산 온천교회에서도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감염 경로는 어떻게 추정해볼 수 있을까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개학이 연기됐습니다. 학원 등원 또한 중지권고가 내려진 상황인데요. 교육부의 조치, 어떻다고 평가하십니까?
경기도 김포에선 생후 16개월의 최연소 확진자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현재 별다른 증상 없이 안정적인 상태를 보이고 있다던데 어린이들의 증상이 어른들에 비해 경미한 것 같아요? 아울러 어린이의 경우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중국에서 코로나 완치 판정을 받고 이미 퇴원을 한 사람이 다시 확진판정을 받는 사례가 나왔습니다. 왜 이런 사례가 발생한걸까요? 검사가 미비했던걸까요? 아니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특성일 수 있을까요?
이런 가운데 중국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합니다. 현재 동물임상시험에 착수했다던데 상용화까지 어떤 단계를 더 거쳐야하나요? 상용화 시기는 언제로 전망해볼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