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中 위구르인 탄압 중지 요구 시위 / YTN

YTN news 2019-12-28

Views 7

세계에서 이슬람교를 믿는 사람이 가장 많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중국 정부의 신장 위구르 자치구 내 위구르인에 대한 탄압 중지를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수천 명의 인도네시아인이 어제(27일) 자카르타 시내 인도네시아 주재 중국 대사관 앞에서 이슬람교에 대한 중국 정부의 탄압 의혹을 제기하며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

시위대는 '위구르인들을 구하자'라는 글씨가 쓰인 머리띠를 두르고 "중국은 물러가라" 등의 구호를 외치면서 중국 대사관을 향해 행진했습니다.

시위를 조직한 유수프 마르타크는 연설을 통해 "중국 공산당 정부에 의한 위구르 형제들에 대한 억압과 고문, 잔악 행위를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스라메트 마리프도 연설에서 "우리 이슬람교도들은 위구르인에 대한 모든 형태의 식민화와 억압에 대해 반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위대 중 일부는 "우리는 위구르인들을 지지한다"는 플래카드를 흔들기도 했습니다.

앞서 인도네시아 정부는 26일 샤오취안 인도네시아 주재 중국대사를 불러 위구르인 탄압 의혹에 관해 설명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122809473008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