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어깨 수술 위해 외부병원 입원 / YTN

YTN news 2019-09-16

Views 0

국정농단 사건으로 구속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위해 외부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그간 통증을 호소해온 어깨 부위 수술을 위해서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안윤학 기자!

박 전 대통령이 이미 외부 병원에 도착한 상태죠?

[기자]
그렇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쯤 법무부 호송 차량을 타고 서울 구치소를 나와 서울성모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이 박 전 대통령이 구치소 밖으로 나오는 순간인데요.

미리 소식을 듣고 몰려든 지지자들에게 박 전 대통령이 어떤 표정과 반응을 보였는지, 일단 화면상으로는 잘 볼 수가 없었습니다.

미리 입원 수속을 마친 박 전 대통령은 지금은 병실에서 추가 정밀검사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검사 뒤에야 정확한 수술 일정이 나오겠지만 일단 의료진은 내일 정도로 수술 일정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그동안 어깨 부위의 통증을 호소해 구치소 내·외부 의료진의 치료를 받았지만 상태가 호전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지난 4월과 이달 초 두 차례에 걸쳐 검찰에 형집행정지 신청을 냈지만 허가를 받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지난 11일 이번엔 법무부가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에 따라 입원을 결정하면서 오늘 구치소를 나오게 된 겁니다.

박 전 대통령은 현재 옛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기결수 신분입니다.

이와 별개로 진행된 국정농단 사건은 2심에서 징역 25년에 벌금 200억 원을 선고받았지만, 지난달 대법원이 사건을 파기환송해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YTN 안윤학[[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916110925136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