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중 무역협상 결과 좋을 것"...WSJ "美 고위급 대표단 29일 방중" / YTN

YTN news 2019-04-18

Views 3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의 결과가 좋을 것이라며 곧 소식을 듣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의 고위급 무역협상단이 오는 29일 베이징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각 17일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 결과가 좋을 것이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중 무역협상이 아주 잘 진행되고 있다며 곧 그것에 관한 소식을 듣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월스트리트저널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미중 정상이 이르면 다음 달 말 또는 6월 초 무역협상 합의문에 서명하는 것을 목표로, 미·중 양측이 추가적인 대면 협상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와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이끄는 미국 협상단이 오는 29일쯤 중국 베이징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 다음 주에는 류허 중국 부총리가 미국을 방문하는 일정이 논의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순조롭게 합의를 한다면, 2주 안팎 동안 합의문 문구의 법률적 검토를 거쳐 빠르면 미국 현충일인 다음 달 27일 전후로 서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르면 다음 달 말에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을 열어 무역협상 합의문에 서명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041809295064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