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망 여아’ 엄마의 마지막 모습 CCTV 포착 / YTN

YTN news 2018-11-06

Views 13.3K

■ 진행: 정병진 앵커, 차현주 앵커
■ 출연 : 최단비, 변호사


제주 해안가에서 숨진 채 발견된 3살 여자아이 소식에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는데요. 아이 어마 행방이 여전히 묘연한 가운데 숙소에서는 번개탄을 피운 흔적이 발견됐습니다.

아이의 사망 원인은 익사로 전해졌지만 아직도 풀리지 않는 의문점이 많습니다. 이 사건, 최단비 변호사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주 여자아이 사망사건 미스터리. 그 뒤에 숨은 진실은 무엇일까요? 주제어 보시죠.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변호사님, 우선 아이의 시신이 어떻게 발견이 된 건지부터 정리를 해봐야 될 것 같아요.

[인터뷰]
이번 사건을 정리하자면 지난 4일이었습니다. 지난 4일 오후 6시 36분경에 애월읍에 있는 한 해안도로에서 3세가량의 여자 아이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이곳은 약간 일반인이 다니는 도로보다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라서 낚시꾼에 의해서 발견이 됐는데.

그 당시 경찰 같은 경우에는 이 아이와 관련된 신원을 파악해야 되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이 아이와 비슷한 또래 아이의 실종신고를 먼저 봤어요.

하지만 해당 실종신고들을 파악할 수가 없었고 그러는 와중에 파주시에서 이 사망한 여아의 외할아버지가 사망한 여아의 어머니에 대한 실종신고를 한 것을 파악합니다.

그래서 해당 유족들의 확인을 거쳐서 이 아이의 신원을 파악을 했고요. 그 이후에 파악한 것으로는 10월 31일에 해당 아이의 어머니와 해당 아이가 김포공항에서 제주공항으로 함께 입도한 것을 확인을 했고 김포공항에서 택시를 타고 상도동에 있는 모텔가로 이동을 해서 2박을 투숙하기로 계획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 보면 저희 앞서 보여드린 화면 중에 아이 엄마와 아기가 마지막으로 찍힌 장면이 있습니다. 그 화면 잠깐 보여드릴 텐데요.

일단 이 장면이 이게 지금 저 장면이 공개된 것이 지난 2일, 그러니까 새벽에 마지막으로 아이가 이불에 둘둘 감싸인 채 엄마와 함께 이제 이동하는 그런 장면인데 이걸 끝으로 지금 이 두 사람의 운명, 좀 묘연해졌습니다.

엄마는 사라졌고요. 그리고 아이는 주검으로 발견됐는데 이게 지금 여러 가지 측면에서 좀 의문점들이 많은데 가장 지금 시점에서는 엄마가 어디 갔는지 이게 가장 궁금한 것 같아요.

[인터뷰]
맞습니다. 왜냐하면 여아는 사망한 것으로 확인이 됐...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8110622502554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