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고법원에 반대한 판사들을 뒷조사하고 인사 불이익 검토를 지시한 혐의 등으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검찰은 양승태 전 대법원장도 임 전 차장의 공범이라고 영장에 적시했습니다.
■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를 폭행한 혐의로 수감된 조재범 전 코치가 옥중편지를 보내 전명규 당시 빙상연맹 부회장의 압박 때문에 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전 전 부회장은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지만, 문체부는 추가 징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남북정상회담에서 채택된 평양공동선언과 군사분야 합의서를 비준했습니다. 비준 절차를 거친 남북합의서는 법적 효력과 함께 합의 이행을 공식화한다는 의미를 갖게 됩니다.
■ 어제 저녁 반쯤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고속버스가 가드레일을 뚫고 5m 언덕 아래로 떨어져 여성 승객 1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앞서가던 트럭에서 화물이 떨어져 이를 피하려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 PC방 살인 사건 피의자 김성수를 더 엄하게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국민청원 동의자가 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이 생긴 이후 최다 기록으로, 청원자들은 김성수가 심신미약으로 감형받아서는 안된다고 주장했습니다.
■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자금이 대거 빠져나가면서 코스피가 연중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국내 경기가 악화한 가운데 금리 인상 가능성과 미중 무역 분쟁까지 겹치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81024055822066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