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이르면 이번 주 조직 개편 결과 발표 / YTN

YTN news 2018-07-21

Views 6

청와대가 이르면 이번 주 자영업자·소상공인 전담 비서관 신설과 교육문화비서관을 교육과 문화비서관으로 분리하는 방안 등을 담은 조직 개편 결과를 발표합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아직 시기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번 주 조직 개편 결과를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영업자·소상공인 전담 비서관은 일자리수석실 산하에 신설하는 방안이 거의 확정됐습니다.

사회수석비서관실 산하의 교육문화비서관은 교육비서관과 문화비서관으로 분리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논의되고 있습니다.

또 업무조정비서관 신설, 자치분권비서관과 균형발전비서관의 통합, 현재 공석인 정무기획비서관의 폐지 등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달 중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던 개각 일정은 다음 달로 미뤄질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개각 시기가 문 대통령의 여름 휴가 이후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80722000724724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