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과 미국이 미군 유해발굴 작업을 재개하기로 합의하고 오늘 실무회담을 열어 유해 송환 등 후속조치를 논의합니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어제 북미 장성급회담이 생산적이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에 반발하는 편의점 가맹점주들이 오늘 공동 대응 방안을 발표합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최저임금위원회 사용자위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갈등해소 방안을 논의합니다.
■ 북핵과 최저임금, 일자리 등 현안이 산적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 참모가 모두 참석하는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합니다. 문 대통령이 현안에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 국군기무사령부가 작성한 '촛불 계엄령' 문건과 세월호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 군 특별수사단이 오늘부터 공식 수사에 착수합니다. 조현천 당시 기무사령관과 한민구 전 국방장관 등이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대구는 37도, 서울은 34도까지 낮 최고기온이 오르겠고,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8071605575205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