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오패산터널 앞에서 총격전을 벌여 경찰관 1명을 숨지게 한 범인 성 모 씨에 대해 밤샘 조사가 진행됐습니다. 사제총기 16정과 사제폭탄까지 갖고 있던 성 씨는 피해망상에 가까운 적개심을 드러냈습니다.
■ 한미 외교·국방장관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한 확장억제 전략을 다룰 고위급 협의체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양국은 사드의 조속한 한반도 배치도 재확인했습니다.
■ 북한 김정은이 신변·체제 불안이 커지면서 올해 64명이나 공개 처형하는 공포통치를 재개했습니다. 또 폭발물, 독극물 장비를 해외에서 도입하는 등 경호를 강화했다고 국정원이 밝혔습니다.
■ 미국 대선 레이스의 최종 분수령으로 꼽히는 마지막 TV토론이 오늘 오전 열립니다. 민주당 힐러리 후보의 우세 속에 공화 트럼프 후보는 대역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국세청이 오늘부터 연말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오늘 오전 8시부터 인터넷 홈택스에 접속하면 연말정산 결과를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 오늘은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수도권과 충청 지방은 미세먼지농도가 다소 높아지겠습니다. 중국에는 심한 스모그가 엄습해 황색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102006002263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