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고양이 변사체 AI 바이러스 검출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경기도 포천에서 폐사한 고양이 사체에서 전국적으로 유행하는 조류 인플루엔자, AI 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경기도는 오늘 오전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폐사한 고양이 사체에서 H5N6형 바이러스가 검출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검역 당국은 지난 25일과 26일 포천시 가정집에서 키우던 수컷 고양이 한 마리와 길고양이 새끼 한 마리가 잇따라 폐사했다는 신고를 받고 정밀 조사를 벌였습니다.

당시 1차 조사 결과 AI 바이러스 유형 가운데 H5형 항원이 검출돼, 고병원성 여부를 조사해 왔습니다.

고병원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추가 유전자 분석 결과는 오늘 안에 나올 예정입니다.

검역 당국 관계자는 AI에 감염된 고양이가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킨 사례는 없지만, 예방 차원에서 고양이 주인 등에게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23116101391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