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혜민 / YTN 기상 캐스터
[앵커]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맞이 명소인 동해안은 날씨가좋아서 깨끗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해맞이 상황과 날씨 전망이혜민 캐스터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캐스터]
안녕하세요.
[앵커]
해를 보기 위해서 날씨가 굉장히 중요하지 않습니까? 오늘 해맞이 전국에서 대부분 볼 수 있다고요?
[캐스터]
그렇습니다. 새해 첫날, 큰 추위도 없고 대체로 맑은 하늘 드러나 있습니다. 전국에서 2017년 떠오르는 새해 첫해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다만,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껴 있어서 해맞이에 변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산 등 높은 곳은 해맞이에 큰 문제 없습니다. 특히 해맞이 명소인 동해안은 깨끗한 해돋이 광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지역별로 해맞이 상황 알아보겠습니다먼저 거제 해금강으로 가보겠습니다.
[앵커]
지금 해가 떠오르고 있는 건가요?
[캐스터]
그렇습니다. 이곳은 조금 전 2017년 새해 첫해가 떠올랐습니다. 날씨가 맑아서 깨끗한 시야 속에새해 첫 해맞이를 볼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간간이 구름이 끼어있지만 대체로 맑은 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해금강 사자 바위 사이로 솟아오르는 환상적인 일출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포항 영일대로 가보시죠. 이곳도 역시 2017년 첫해가 수줍게얼굴을 드러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구름에 가려진 모습인데요. 이제 곧 7시 33분그러니까 이제 부터 해맞이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붉은 닭의 해처럼 하늘을 붉게 물들인 모습입니다. 해맞이를 하기에 날씨도 정말 좋은데요. 맑은 하늘 드러나 있고, 현재 포항 기온은 영상 3도로 큰 추위 없습니다.
이번에는 제주 성산 일출봉으로 가보겠습니다. 해맞이 명소죠. 지금 많은 분들이 해맞이를 보기 위해서 나와 계신데요. 성산 일출봉도 2017년 새해 첫 해맞이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름 사이로 해가 조금씩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구름 사이로 해가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면서 신비로운 모습을 자아내겠습니다. 떠오르는 2017년 첫해를 보면서 희망을 품고 한해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남산으로 가보겠습니다.
[앵커]
지금 보고 계신 곳은 거제인데요. 지금 해가 막 떠오르고 있어서 저희가 거제로 화면을 잡았습니...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70101073327181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