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수 특검팀이 설 당일인 오늘도 최순실 씨의 조카인 장시호 씨를 소환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다음 달 둘째 주에 박 대통령을 조사하겠다는 방침을 대통령 측에 전달하고 장소와 방법 등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 덴마크 검찰이 정유라 씨의 송환 여부 결정을 위해 우리 법무부에 추가 자료를 요청했습니다. 특검팀은 조기 송환을 위해 즉각 협조하겠다고 밝혔지만 정 씨 송환까지는 몇 주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설 당일인 오늘, 아침부터 꽉 막혔던 고속도로 정체가 서서히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귀성 정체는 오늘 밤 11시쯤 해소되고, 귀경 방향은 내일 새벽 2~3시쯤에야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 귀성길에 이어 내일 귀경길에 또 눈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는 많은 눈이 내리면서 빙판 귀경길이 우려됩니다.
■ 일본 정부가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독도가 일본땅이라며 사실을 왜곡하는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교착 상태에 빠진 한일관계가 더 악화될 전망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128180503877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