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기문 전 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 이후 YTN이 긴급 전화 여론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안희정 충남지사와 황교안 대행의 지지율이 급등하는 등 2위 그룹에 큰 변화가 감지됐습니다.
■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독주는 반기문 전 총장의 거취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모든 가상대결에서 선두를 지켰습니다. 보수 진영 후보 적합도에서는 유승민 의원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국민의당에 공동정부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국민의당은 자신들이 정권교체를 할 것이라며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 최순실 씨가 단골로 다녔던 김영재 원장 측과 안종범 전 수석이 주고받은 금품을 특검이 뇌물로 결론 내렸습니다. 특검은 김 원장의 부인에 대해 뇌물공여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취임 후 첫 순방지로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김관진 안보실장과 황교안 권한대행을 차례로 만난 데 이어 내일 한민구 국방장관과 회담을 열고 북핵 대응책 등을 논의합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 이민정책으로 전세계가 충격에 빠진 가운데 유엔 사무총장과 교황청이 잇따라 정책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23만 명에 이르는 서류 미비 재미 교포들도 언제 추방당할지 모른다며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20218005080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