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대선 불출마 선언 이후 문재인 전 대표가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YTN 여론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2위 그룹에서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지지율이 급등했습니다.
■ 특검팀의 청와대 압수수색이 임박한 가운데, 특검팀이 처음으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대면조사를 비공개로 진행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압수수색 성사를 위한 의도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에게 명품 가방 등 수천만 원대 뇌물을 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 씨의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오전에 열립니다. 구속 여부는 오늘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취임 후 첫 방문국인 우리나라에 온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만난 자리에서 북핵을 최우선 현안으로 다루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한미 국방장관 회담을 합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중국발 스모그 영향으로 중서부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주말에 눈비가 내리며 해소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203060117281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