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내일 '운명의 날'...영장심사 진행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 여부를 가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내일 열립니다.

특검과 삼성이 또다시 정면 승부를 벌이게 됐는데, 재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지 관심입니다.

한연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첫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된 지난달 19일.

'정말 긴 밤'을 보냈다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옅은 미소를 지으며 구치소 문을 나섰습니다.

[이재용 / 삼성전자 부회장(지난달 19일) : (오늘 법원 판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리고 한 달도 지나지 않은 내일, 이 부회장은 또다시 구치소에서 '긴 밤'을 보내게 됩니다.

구속영장이 기각되고 3주 동안 보강조사에 주력한 특검은 이 부회장에게 재산 국외 도피와 범죄 수익 은닉죄를 추가해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최 씨 지원을 위해 독일에 거액을 송금하면서 당국에 신고하지 않았고,

기존 말을 처분하는 것처럼 허위 계약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최 씨 측에 다른 말을 사 준 것이 범죄수익은닉에 해당한다는 겁니다.

거기에 삼성의 순환출자 문제 등 합병 이후 후속 조치와 관련해서도 특혜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규철 / 특별검사보 : 심사숙고 끝에 영장 재청구를 결정한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법원의 영장 심사 기준을 고려하더라도 충분히 재청구할 이유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안종범 전 수석의 수첩 등 추가 증거도 여럿 확보한 만큼 특검은 이 부회장 신병 확보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지만, 삼성 역시 '진실 규명'을 강조하며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어 결과는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이 부회장이 이번에도 웃으면서 구치소를 나올 수 있을지, 아니면 삼성가의 첫 구속의 불명예를 안을지 모레 새벽, 그 운명이 가려질 전망입니다.

YTN 한연희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21522012261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