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해된 김정남의 얼굴에서 맹독성 신경가스인 VX가 검출됐다고 말레이시아 경찰이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이번 사건은 독극물에 의한 피살로 결론이 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독극물이 검출되며 북한 배후설에 무게가 실리게 됐지만 북측은 아직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경찰의 수사 결과를 부정하며 또다시 강력히 반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소환 요청에 불응해 체포영장까지 발부된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이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나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특검은 이 행정관이 비선 진료 의료진의 청와대 출입을 도운 경위를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 특검 수사를 둘러싼 찬반 시위가 격해지는 가운데 박영수 특검팀이 경찰에 박 특검의 신변보호를 요청했습니다. 특검보 4명에 대해서도 신변보호를 요청했습니다.
■ 양승태 대법원장이 탄핵심판 최종변론이 끝나는 다음 주에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의 후임을 지명하기로 했습니다. 후임 지명은 헌재의 공백 사태를 막기 위한 것일 뿐 탄핵 심판과는 관련이 없다고 헌법재판소는 설명했습니다.
■ 반짝 추위가 풀리며 오늘 서울 낮 기온이 4.4도까지 올랐습니다. 주말인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22416025947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