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첫 의회 연설...공정 무역·방위비 분담 강조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뒤 첫 상하원 합동 연설에서 공정 무역과 동맹의 공정한 방위비 분담을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유무역을 믿지만, 공정무역이 돼야 한다면서 미국 기업이 더는 이용당하지 않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미국산 제품을 구매하고 미국인을 고용하는 미국 우선주의 원칙을 언급하면서 수백만 개의 일자리를 다시 들여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표하면서도 회원국들의 방위비 분담 증액을 공개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중동이든 태평양이든 모든 우방국이 공정한 몫의 비용을 내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밖에 중산층과 기업을 위한 대규모 조세 감면과 강력한 이민 규제, 건강보험 개혁안인 오바마 케어의 대체를 촉구했습니다.

특히 강력한 이민법을 통해 안전한 공동체를 만드는 동시에 임금을 올리고, 실업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이슬람국가, IS 격퇴를 위해 무슬림 동맹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1시간 동안의 연설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30113222606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