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아침에 인천 청라에서 영종 사이 KTX 열차가 고장이 냈습니다.
이러면서 공항철도, 이 시각 현재 공항철도 전 구간의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서 잠시 뒤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오늘 주말인데요.
지금 주말을 맞아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꽤 많을 것 같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한동오 기자!
사고가 언제 난 거죠?
[기자]
1시간 10분 전입니다.
KTX 2820편인데요, 인천 청라에서 영종 사이를 가다가 차량 고장으로 정차한 상태입니다.
현재 코레일에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검암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철도는 지연 운행이 되고 있고 인천공항에서 검암으로 가는 구간은 상대적으로 괜찮지만 공항철도 전구간 운행이 지장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공항철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전 7시 51분부터 KTX 2820 열차가 청라에서 영종역 사이 45km 지점에서 차량 고장이 났다가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공항철도 전 노선 운행이 불가하오니 인천공항 이용객 등 급하실 경우에는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현재 공지를 올린 상태입니다.
다시 한 번 전해 드리겠습니다.
아침 7시 51분쯤 KTX 열차가 언천공항에서 영종 사이에서 고장으로 정차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이 철도를 같이 쓰는 공항철도 전 구간 운행이 현재 지연되고 있습니다.
특히 검암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철도는 지연을 크게 받고 있고 인천공항에서 검암으로 가는 구간은 상대적으로 괜찮습니다.
KTX와 인천공항 공항철도를 타려다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한다는 불만을 토로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특히 시험을 보기 위해서라든지 집회에 참석하기 위해서 열차를 타려다가 다른 교통수단을 운영한다는 트위터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전해드리겠습니다.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코레일 측에서는 열차를 빼는 것을 고려하고 있고 인원을 투입해서 이 선로에서 KTX 열차를 빨리 빼서 공항철도 운행을 정상화하는 것을 지금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아직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 선로는 검암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철도의 선로의 경우 2개입니다.
이 2개가 공항철도와 KTX의 운행을 하고 있는데 이 2개 중에 1개의 선로에 KTX 열차가 고장이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31109002516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