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이 서울구치소를 찾아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구속 뒤 나흘 만에 이뤄지는 첫 조산데, 박 전 대통령의 진술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 검찰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게 모레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직무 권한을 넘어서 공무원 인사에 과도하게 개입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 정부가 세월호에 차 있는 물을 빼 무게를 줄이기 위해 천공 크기를 배로 늘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 세월호를 부두로 옮기는 작업을 오는 7일 완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문재인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누적 득표율 57%로 압승하며 결선투표 없이 대선후보로 확정됐습니다. 경선 6연승을 달린 안철수 전 대표도 오늘 국민의당 대선후보로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종필 전 총리를 잇따라 만나면서 보수 적통 경쟁에 속도를 냈습니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보수 지지 기반인 TK에서 연일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 중국발 스모그 유입으로 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주의' 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서울 낮 기온은 21도까지 올라 어제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404113649038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