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후 처음으로 오늘 오전 서울구치소에서 검찰 조사를 받습니다. 검찰은 최순실 씨가 박 전 대통령과 마주치지 않도록 구치소 이감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 문재인 전 대표가 민주당 경선에서 누적 득표율 57%로 압승하며 대선후보로 확정됐고, 국민의당은 오늘 안철수 전 대표를 대선후보로 확정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보수 진영 우위 선점을 위한 기싸움을 이어갔습니다.
■ 세월호 배수작업에 차질이 생겨 육상 거치가 예정했던 6일에서 하루나 이틀 정도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선체 밑의 진흙 제거작업은 모두 끝났고, 유류품 수십점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 검찰 조사를 받다가 화장실에 다녀온다며 달아난 성폭행범이 9시간여 만에 다시 붙잡혔습니다. 담벼락을 넘어 승용차까지 훔쳐 타고 도망쳤지만, 집 근처에 잠복하던 경찰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 태영호 전 영국 주재 북한 공사가 북한 김정은은 어떤 종류든 미국으로부터 위협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포착되면 핵무기를 탑재한 ICBM을 사용할 것이라고 미 언론과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 중국발 스모그 유입으로 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가 '주의' 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서울 낮 기온은 20도까지 올라 어제보다 더 따뜻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404060132953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