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단 방중..."中 고위층 만날 예정"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한국 정부 대표단이 오늘부터 베이징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박병석 의원은 어제 오후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으로 누구를 만나는지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오는 15일 중국의 고위 지도층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기회가 되면 문재인 대통령의 간단한 인사말을 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박 의원은 이번 방문의 주목적은 일대일로 포럼 참석이지만 중국 지도층을 만나면 한반도 문제를 비롯한 여러 문제를 자연스럽게 논의할 것이며 중국 측이 사드 문제를 언급한다면 거기에 대해서도 대화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특히 이번 방문이 악화한 양국 관계 돌파구를 마련하는 새로운 전기와 양국 관계 정상화의 신호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의원은 또 일대일로 포럼에 참석하는 김영재 북한 대외경제상과 회의장에서 조우할 가능성이 있다며 만난다면 관계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514040546133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