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광물과 수산물 수출을 전면금지하고 신규 인력 송출을 차단하는 새 대북제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북한의 ICBM급 발사에 대한 국제사회의 응징으로 중국과 러시아도 참여했습니다.
■ 석탄 등 주요 광물의 수출을 전면 차단하는 유엔의 새 대북 제재안은 김정은 정권의 자금줄 차단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북한 연 수출의 1/3을 차단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북한 생명줄로 여겨지는 원유공급은 제외됐습니다.
■ 박찬주 육군 대장 부부가 사병들에게 매일 가족이 먹을 만큼 작물을 수확하도록 했다는 추가 갑질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군 검찰은 박 대장 부인을 내일, 박 대장은 모레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 뇌물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결심 공판이 내일 진행됩니다. 50여 차례 심리를 진행한 재판부는 특검 구형과 함께 이 부회장의 최후진술을 들을 예정입니다.
■ 일요일인 오늘도 서울이 33도, 밀양이 38.5도를 기록하는 등 전국에서 35도 안팎의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폭염특보가 발효됐습니다. 하지만 절기상 입추인 내일부터 폭염의 기세는 점차 누그러들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장마와 무더위가 겹치면서 채소와 과일값이 치솟아 밥상물가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수박은 평년대비 27%, 포도와 사과도 40% 이상 폭등했고 채솟값도 높게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80616001977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