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수 특검팀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개인 비리 의혹과 관련해 갤러리 '학고재' 우찬규 대표를 소환했습니다. 우 전 수석 측의 가족회사인 정강의 자금 횡령 의혹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 특검이 불발된 청와대 압수수색을 다시 시도합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협조 공문을 발송했지만 수용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특검과 청와대의 압수수색 힘겨루기는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특검은 청와대 압수수색과 관계없이 다음 주 박 대통령 대면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가 정점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 측은 법리 검토 등 조사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서울 한강 인근에서 폐사한 야생조류에서 검출된 AI 바이러스가 고병원성으로 최종 확인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주변 지역의 가금류 이동을 제한하고 긴급 방역에 착수했습니다.
■ 미 백악관은 매티스 국방장관의 취임 후 첫 한국 방문은 트럼프 행정부가 북핵과 미사일 위협에 맞서 한미 동맹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미 대통령의 '反 이민 행정명령'으로 비자가 취소된 사람이 10만 명을 넘어 섰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워싱턴 주 시애틀 연방 법원이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행정명령을 잠정 중단하라고 결정해 反이민 정책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20411595902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