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 유출 의혹과 관련해 �" />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 유출 의혹과 관련해 �"/>

이석수 특별감찰관 정상출근..."사퇴 안 해"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 유출 의혹과 관련해 이석수 특별감찰관은 검찰에서 부른다면 나가서 소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오전 정상출근한 이석수 특별감찰관은 사퇴할 의사가 없다는 점도 분명히 했습니다

청진동 특별감찰관 사무실에 나가 있는 YTN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신지원 기자!

이 특별감찰관이 사퇴할 의사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죠?

[기자]
이석수 특별감찰관은 약 30분 전쯤 사무실로 출근했습니다.

이 감찰관은 지난 금요일, 하루 동안 연가를 내고 모처에 머물렀는데요.

오늘은 정상적으로 출근하면서 향후 거취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의혹만으로는 사퇴하지 않는 게 이 정부의 방침이 아니냐'면서 사퇴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이 감찰관은 우병우 민정수석의 각종 의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감찰내용을 특정 언론에 유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이 감찰관은 감찰 내용을 유출한 적이 없다며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감찰 내용 유출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서 부른다면 나가서 소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야권 인사와도 이번 사안과 관련해 의논한 적이 없다며 정치권과의 연계 논란에 대해서도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이 감찰관은 지난 목요일, 직권남용과 횡령 등 혐의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 청와대는 감찰 내용 유출 의혹이 사실이라면 중대한 위법행위이자 묵과할 수 없는 사안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청진동 특별감찰관 사무실 앞에서 YTN 신지원[[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082209240797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