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오늘(12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오늘(12일"/>

시진핑, 트럼프에 "한반도 핵 해결 근본 수단은 대화와 담판"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오늘(12일) 오전 전화 통화를 하고 북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시 주석은 대화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국제부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종욱 기자!

대북 문제로 미국과 중국, 두 강대국의 관계가 계속 불편한 상황에 통화가 이뤄져 관심을 모았는데요. 자세한 통화 내용 정리해 볼까요?

[기자]
두 정상은 우리 시각 오늘(12일) 오전, 미국 시각으로는 어젯밤 통화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먼저 "중국과 미국이 한반도 비핵화 실현과 평화 안정을 실현하는 데 공동 이익이 있다"고 전제했습니다.

이어 문제 관련국들이 "자제를 유지하고 한반도 정세 긴장을 고조시키는 언행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어 "한반도 핵 문제 해결은 결국 대화와 담판이라는 정확한 해결의 큰 방향을 견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측이 한반도 핵 문제에 있어 발휘한 역할을 충분히 이해하고 미국 측은 중국 측과 함께 공동 관심의 중대한 국제 및 지역 문제에 대해 계속해서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관영 CCTV 등이 전한 내용입니다.

통화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의 잇단 고강도 대북 경고가 북한의 최대 교역국인 중국을 겨냥한 것이기도 하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소극적인 태도로 대북 제재가 실효성을 거두지 못함에 따라, 중국을 압박하기 위해 조만간 중국에 대한 지적 재산권 침해 혐의 조사를 명령할 것이라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YTN 김종욱[[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7081214005663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