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노동당 창건 기념일이 내일로 다가온 가운데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평안북도 동창리 로켓발사장에서도 이상 동향이 포착됐습니다.
■ 유엔 안보리의 신규 대북제재 논의를 이끄는 서맨사 파워 유엔 주재 미국 대사가 판문점을 방문했습니다. 서맨사 대사는 북한을 압박하기 위해 모든 도구를 사용할 의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종반으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미르 재단 의혹과 우병우 수석 관련 공방 등으로 막판 혼전이 예상됩니다.
■ 화물연대가 내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정부는 대체수송 차량을 투입하고 허가절차를 간소화하는 비상수송대책으로 파업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 태풍 차바가 휩쓸고 간 남부지방에서는 피해 복구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자원봉사자들도 휴일을 반납하고 복구를 돕고 있습니다.
■ 장하나 선수가 LPGA투어 푸본 타이완 챔피언십에서 중국의 펑산산을 한 타 차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시즌 세 번째 우승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100918525601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