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물연대가 내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정부는 대체수송 차량을 투입하고 허가절차를 간소화하는 비상수송대책으로 파업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 서울의 최저 기온이 6.5도까지 떨어지는 등, 때 이른 가을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강원 일부 지역은 영하권으로 떨어져 첫 얼음이 관측됐습니다.
■ 북한 노동당 창건 기념일이 내일로 다가온 가운데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평안북도 동창리 로켓발사장에서도 최근 활동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지난 총선 당시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전현직 의원은 20여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오는 13일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몇 명이나 더 재판에 넘겨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트럼프의 음담패설 녹음파일이 폭로되면서 지지 철회와 후보직 사퇴 압박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힐러리와 트럼프는 내일 2차 TV토론에 나섭니다.
■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정체 모를 신조어가 남용돼 한글날을 무색하게 하고 있습니다.
일부 방송에서도 이를 부추기고 있어 더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00913135241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