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생활뉴스] 휴가철 렌터카 피해 속출 外
생활 속 잇한 소식 전해드리는 슬기로운 생활뉴습니다.
휴가철, 렌터카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만 제주도 등 관광지를 중심으로 관련 소비자 피해가 속출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5년간 접수된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1,743건으로, 이중 약 30%는 7~9월, 즉 휴가철에 나왔고, 지역별로는 36.7%가 제주에서 발생했습니다.
소비자원은 렌터카 계약 시 '완전 자차', '슈퍼 자차'라는 상품명을 사용해서, 사고가 발생하면 마치 모든 손해를 면책해주는 것처럼 설명하지만, 실제로는 면책 한도가 낮아 초과 수리비를 내야 하는 등의 피해 사례가 많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제주도와 함께, 이달 중순부터 도내 렌터카 업체를 방문해 피해 근절을 위한 협력을 요청할 계획입니다.
국내 완성차 제조사들이 하계 휴가철을 맞아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완성차업계와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에 따르면 휴가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24∼26일 사흘간 진행됩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내일부터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서비스 협력사에 제시하면 되고요.
한국GM,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도 직영 및 협력서비스 센터를 통해 무상점검을 실시하니까요.
휴가 전, 차량 안전 꼭 확인하시면 좋겠네요.
최근 인천 신항, 한진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야적장에서 독성 해충인 붉은불개미 190마리가 발견됐습니다.
인천항에서는 이번 사례를 포함해 2018년부터 최근까지 모두 13차례 붉은불개미가 발견됐는데요.
붉은불개미는 꼬리의 독침에 찔리면 심한 통증과 가려움을 유발하며, 심할 경우 현기증과 호흡곤란 등 과민성 쇼크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검역 당국은 붉은불개미가 해외에서 유입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유입 경로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한국 야구의 살아있는 전설! SSG랜더스의 추신수 선수가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는데요.
10개 구단 홈구장에서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추신수 선수의 소속팀 SSG 구단은 오는 25일 수원 KT 위즈파크를 시작으로 전국 야구장에서 팬들과 만나 '마지막 인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대구와 고척, 창원, 잠실, 광주를 두루 거치고요. 홈구장인 인천 SSG 랜더스필드 사인회는 홈 최종전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추추 트레인! 고생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슬기로운 생활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