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통보에 여자친구 살해한 명문대 의대생...오늘 구속 심사 / YTN

YTN news 2024-05-08

Views 20.2K

이별을 통보한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이 오늘(8일) 오후 구속영장 심사를 받습니다.

피의자는 수학능력시험 만점 출신의 명문대 의대생으로 알려졌는데, 경찰은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우종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울 강남역 근처에 있는 고층 빌딩입니다.

그제(6일) 오후 옥상 난간에서 투신이 의심된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출동한 경찰은 20대 남성 A 씨를 구조했습니다.

그런데 약이 담긴 소지품을 두고 왔다는 A 씨 진술에 따라 경찰이 옥상을 다시 찾으면서 A 씨의 범행이 드러났습니다.

옥상을 수색하던 경찰이 피를 흘린 채 숨져 있는 20대 여성을 발견한 겁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헤어지자는 말에 앙심을 품고 연인 관계였던 여성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흉기는 여성을 만나기 전부터 미리 구매해 가방에 챙겨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살인 혐의로 A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한 상태로, 오늘 오후 법원의 심문을 거쳐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A 씨는 서울에 있는 명문대 의과대학 재학생으로, 과거 대입 수학능력시험에서는 만점을 받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일단 계획적인 범행으로 보고, 구속영장이 발부되는 대로 구체적인 경위와 동기도 추가 조사할 방침입니다.

YTN 우종훈입니다.

촬영기자:심원보
영상편집:안홍현




YTN 우종훈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50814565239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